왕십리 곱창 맛집으로 유명한 제일곱창이 제주에도 상륙했다는 소식을 듣고 방문해 보았습니다.벌써 제주시 연동 맛집이 되었어요 웨이팅이 길었어요.방문하신다면 네이버 예약을 추천드립니다.
제주곱창제주는 당일 도착한 100% 제주산 한우 부위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손님이 많을 경우 당일 식재료 다 쓰는 시간이 빨라 너무 늦은 시간에 가지 말아야 했습니다.
제주에 와서 돼지고기는 많이 먹어봤지만 소고기는 몇 번 먹어본 적이 없어요.특히 부산물 부위는 한 번도 먹어본 적이 없어요.
매장은 빈자리가 없고 손님들로 가득 찼어요. 테이블마다 맛있다는 감탄사를 들으니 그 맛이 어떨지 기대가 되었습니다.
메뉴 중 한우 곱창과 대추를 주문했습니다. 주문한지 얼마 안되서 서비스 찌개가 나왔어요.낙지, 남새우가 들어간 순두부찌개였습니다. 서비스로 나온 찌개인데 구성이 좋았어요. 양배추가 들어가서 달콤한 국물 맛을 냈어요. 담백하고 약간 매콤한 맛.
기본 반찬으로 양배추와 고추, 마늘이 나오고 마늘순과 대파김치도 나왔습니다. 곱창이나 대추를 먹을 때 느끼함을 달래주는 기본 반찬이었습니다.
돌판에 숙주와 부추를 가운데 듬뿍 얹은 뒤 곱창과 기아라가 감겨 나왔습니다. 서비스에서 염통도 났어요.
돌판에 숙주와 부추를 가운데 듬뿍 얹은 뒤 곱창과 기아라가 감겨 나왔습니다. 서비스에서 염통도 났어요.
곱창이랑 얼룩조는 초벌구이해서 나왔어요. 점원이 와서 먹기 좋게 손질해 줬어요.지글지글 구워지는 고소한 향미에 입안에 침이 고여갔습니다.
먼저 익은 소금통을 먹어봤어요. 소스에 찍어먹었더니 색다른 맛이 났어요. 고소한 고기향이 더해져 더 맛있었습니다.곱창 맛집 표면이 걸쭉한 곱창을 먹어보면 쫄깃한 식감과 입안 가득 호르몬 풍미에 기분이 좋아질 정도였습니다.얼룩조가 익을 정도로 기름이 많이 나왔어요. 대추 기름에 익은 숙주와 부추를 먹은 후 시큼하게 익은 대파김치를 기름에 끓여줬어요.얼룩조가 익을 정도로 기름이 많이 나왔어요. 대추 기름에 익은 숙주와 부추를 먹은 후 시큼하게 익은 대파김치를 기름에 끓여줬어요.맛있는 냄새가 사방으로 퍼지는 느낌이었어요. 대추 기름에 익은 대파와 곱창을 함께 먹었더니 대파김치의 달콤함이 더해져 매력이었습니다.기름맛으로 먹는다는 대추도 맛보았습니다. 대추만 그냥 먹으면 입안에서 기름맛이 폭발해서 고소한 맛은 있는데 저는 느끼해서 많이 못 먹어요.하지만 와사비와 먹으면 느끼함은 적게 느껴지고 고소함이 극대화되었습니다. 물리거나 질리지 않고 맛있게 먹을 수 있었어요.철판에서 음식을 거의 먹을 무렵 남은 기름에 볶음밥을 꼭 주문해서 드세요. 기름에 녹인 곱창과 얼룩조의 고소한 기름과 파김치의 감칠맛이 더해져 정말 맛있었습니다. 배부른데 절대 놓칠 수 없는 맛이었어요.제일곱창제주직영점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은남3길 29 1층주소 : 제주시 은남3길 29 1층 영업시간: 15시~24시 매주 월요일 정기 휴무 제일곱창 제주인스타그램 바로가기제일곱창을 먹어보니 왜 곱창 맛집이라고 하는지 알았어요.제주산 한우를 사용한다는 점도 훌륭하고 깔끔하게 손질되어 냄새가 없고 신선하며 더욱 쫄깃하고 고소했습니다. 기억에 남는 제주시 연동 맛집이었어요.제일곱창을 먹어보니 왜 곱창 맛집이라고 하는지 알았어요.제주산 한우를 사용한다는 점도 훌륭하고 깔끔하게 손질되어 냄새가 없고 신선하며 더욱 쫄깃하고 고소했습니다. 기억에 남는 제주시 연동 맛집이었어요.제일곱창을 먹어보니 왜 곱창 맛집이라고 하는지 알았어요.제주산 한우를 사용한다는 점도 훌륭하고 깔끔하게 손질되어 냄새가 없고 신선하며 더욱 쫄깃하고 고소했습니다. 기억에 남는 제주시 연동 맛집이었어요.제일곱창을 먹어보니 왜 곱창 맛집이라고 하는지 알았어요.제주산 한우를 사용한다는 점도 훌륭하고 깔끔하게 손질되어 냄새가 없고 신선하며 더욱 쫄깃하고 고소했습니다. 기억에 남는 제주시 연동 맛집이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