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지텍은 음성인식 기술과 인공지능(AI) 기반 콜센터 솔루션 등을 제공하는 기업입니다.금융권과 공공기관 고객센터 구축 사업을 중심으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으며, 최근에는 AI 기반 챗봇 사업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특히 코로나19 사태 이후 비대면 서비스 수요가 증가하면서 이 회사의 실적 개선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브릿지테크라는 이름이 낯설어서 그런데 어떤 일을 하시는 곳인가요?브리지텍은 1997년 설립되어 올해로 24년째 되는 IT 기업입니다. 주로 콜센터용 소프트웨어를 만드는 회사입니다. 고객센터 상담원을 위한 채팅 상담 솔루션 ‘아이챗’의 통화 내용을 문자로 변환하는 ARS 시스템 ‘스마트 iCTM’, 인공지능 스피커로도 이용할 수 있는 웹 컨택 서비스 ‘웹 RTC’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습니다.
최근 코로나19 영향으로 많은 기업들이 재택근무를 실시함에 따라 원격업무 시스템 수요가 급증했습니다. 실제로 KT경제경영연구소 보고서에 따르면 올해 1분기에만 전년 대비 약 25% 증가한 5조7천억원 규모의 클라우드 비대면 IT 솔루션 매출이 발생했다고 합니다. 그만큼 앞으로의 전망도 밝은 편이고, 이번 기회를 통해서 그동안 쌓아온 노하우를 적극 활용하면 더 발전할 수 있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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