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크미디어, ‘플랫폼 인사이트: 틱톡’ 발간
틱톡은 특히 젊은 시청자에게 다가서는 브랜드에 필수적인 디지털 플랫폼이며, 인기 플랫폼으로서 자리 매김했다. WARC의 마케터 툴킷 설문 조사 중 언론의 미래 보고서에 따르면 마케터의 75%가 올해 틱톡에 대한 광고 지출을 늘릴 계획이다. WARC미디어는 “플랫폼 인사이트:틱톡(Platform Insight:TikTok)”이라는 보고서를 발간했다. 보고서에서 TikTok과 관련한 투자, 소비, 성과 인사이트를 맞춘 광고주가 알아야 할 주요 데이터 포인트에 대한 개요를 제공하고 있다.알렉스·브라운 셀 WARC미디어 콘텐츠 책임자는 “틱톡은 세계 문화에서 점점 더 큰 역할을 하고 있다. 18세에서 24세까지의 사용자 4억 910만명을 포함한 잠재적인 광고 도달 범위는 10억 5천만명에 이른다. 센서 타워의 데이터에 따르면 2022년에는 3년 연속 세계에서 가장 많이 다운로드된 앱이었다. 또 전체 화면 세로형 동영상 형식은 유튜브 쇼트, 인스타그램 릴의 같은 모방 제품에 영감을 준 “이라고 말했다. 계속”미디어 비용이 증가하는 미디어 모델이 변화하는 이 시점에서 마케터에 플랫폼이 제공하는 도전과 기회에 대한 증거 기반 인사이트를 제공하기 위해서 WARC의 새로운 플랫폼 인사이트 시리즈를 발매하면서 틱톡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본 “으로 출간 배경을 밝혔다.디지털 광고 시장의 성장이 둔화될 미디어 모델에 대한 압박이 가중되는 가운데, 틱톡은 이 2년간의 성장세를 올해까지 계속할 것으로 보인다. WARC미디어의 최신 광고비 예측에 의하면, 틱톡은 2023년 광고 수익이 51.7%증가한 152억달러에 이를 것으로 보인다. 이는 2022년의 예측치보다 약 20억달러 증가한 수치다.
틱톡은 미디어 세분화에 따라 예산 재조정을 선택한 마케터의 주 수혜자라고 WARC미디어는 평가했다. WARC미디어는 자동차, 청량음료 등 전반적인 광고 지출이 감소할 것으로 예상되는 분야를 포함해 모든 카테고리가 2023년 틱톡에 대한 광고 투자를 늘릴 것으로 예측했다.기술 및 전자제품(20억달러) 욕실 및 화장품(18억달러) 리테일(17억달러) 의류 및 액세서리(17억달러) 통신 및 유틸리티(15억달러) 등 상위 5개 지출 카테고리는 2023년 틱톡에 대한 연간 총지출액이 85억달러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WARC미디어의 최신 글로벌 광고 트렌드 보고서인 ‘미디어 모델 변화(Media Models in Flux)’에 따르면 기술 및 전자제품 카테고리의 광고 지출이 비디오 및 오디오와 동일한 채널의 디지털 광고 형식으로 이동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시장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카테고리 중 하나인 틱톡에 대한 광고 투자는 올해 14.3% 증가해 총 20억달러로 예상된다. 파스매틱스(Pathmatics) 데이터에 따르면 미국에서는 소비재 카테고리가 큰 성장을 주도하면서 2022년 4분기 틱톡 광고 지출이 전분기 대비 84% 증가했다. #매드타임즈 #WARC #틱톡 #광고산업 #광고시장 #광고비 #디지털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