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골프여행 서울근교골프장 서서울CC그린브라운딩리뷰

요즘 너무 더워서 국내 골프여행 갈 엄두가 안 나요. 그래도 조금 시원했을 때 다녀온 서울 근교 골프장 서서울CC 라운딩 소감입니다.

하지만 정말 놀라운 사실! 제가 서서울CC 라운드에 갔을 때는 (올해 5월이었습니다) 주말 비회원 그린피가 1인당 29만원이었는데 9월 1일부터 주말에는 22만원, 평일에는 22만원으로 조정된다는 홈페이지 공지가 있었네요. 대단해。

물론 회원이라면 훨씬 저렴하죠. 저는 회원이 아니라 참고로 카트비는 100,000원, 캐디피는 15만원입니다.

주말에 가면 그린피에 캐디피, 카트 비용에 이것저것 먹을 생각을 하면 1인데 40만원은 그냥 말도 안 되네요? 어…점점 국내 골프여행 골프장 그린피가 오르고 있는데 언제 조금 내리나요? 그래서 자꾸 해외로 라운드 예약을 하게 돼요.티롤리

서서울 CCC은 서울에서 정말 가까운 서울 근교입니다. 특히 우리 집은 서울 서쪽이라서 더 가까운 느낌이야. 주변에 마장호수가 있으니 가는 길에 잠깐 들르는 것도 좋고요.

이날 오후 5시 TOP이라서 여유롭게 클럽하우스에 도착했습니다. 클럽하우스이날 오후 5시 TOP이라서 여유롭게 클럽하우스에 도착했습니다. 클럽하우스티켓 받고 사물함에 고. 아시겠지만 사물함 사진은 못 찍었어요. 너무 일찍 도착해서 클럽하우스에서 저녁 먹고 시작하기로 했어요. 이날만 했는지 모르겠는데 제가 갔을 때는 중간에 그늘진 집에서 휴식시간도 안 주고 바로 전반에 이어서 후반까지 뛰었거든요. 역시 오후의 TOP이라서 그런지..아무튼 그래서 제대로 밥부터 먹고 시작했어요.가격은 이 정도. 나는 오므라이스 먹었는데 뒷맛이라 가격이 틀어져서 못 찍었어요. 아무튼 오므라이스도 있고 곰탕도 있더라고요. 지금 보시는 가격은 여러 명이 함께 먹을 수 있는 음식이라 가격이 부들부들하다. 물론 오므라이스 가격도 만만치 않았습니다.지금 홈페이지에서 찾아보니까 오므라이스는 25천원, 오빠가 드신 나주식 곰탕 역시 25,000원이었어요. 맛은 그저 그랬던 것 같아.커피를 마시지 않으면 힘이 나지 않기 때문에 카페인 수혈을 위해 커피도 주문했습니다. 아이스 아메리카노는 한 잔에 12,000원이었어요. 서서울 CCC 코스저는 전반은 레이크 코스, 후반은 힐 코스 순으로 라운드했습니다. 이날 그린 스피드는 2.8이었네요. 요즘 계속 제주도에서 빠른 그린스피드로 뛰어서 그런지 더 낯설어요. 물론 퍼팅은 매번 힘들어요;;본격적인 플레이 전에 퍼팅 연습을 하는 곳도 있었지만, 저는 사진만 찰칵.(다음에는 연습해야겠네요) ㅎㅎㅎ레이크 코스의 첫 번째 홀입니다. 시원하게 뻗은 내리막 홀이었어요. 띠가 많이 나오는 홀이라고 했는데 거리가 별로 없는 혼자라서 띠 걱정도 없이 펑펑 쳤더니 정말 그린의 눈앞까지 갔다구요!!! 대단해!물론 그렇다고 제가 파를 만들었다는 건 아니에요.티롤리… 워낙 내리막길이 심해서 좁은 편이라 거리가 많으신 분들은 우드나 유틸로 티샷 하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같이 라운드하신 분들 대부분은 어프로치 샷이었거든요!같이 라운드하신 분들 대부분은 어프로치 샷이었거든요!두 번째 홀은 오르막길 파5였습니다. 영상으로 봤을 때는 되게 가까워 보이는데 길어요, 길어. 중앙에 세게 치면 되는 코스. 아, 맞다.소울cc는 특별히 화이트와 레이디티의 차이가 별로 없었습니다. 레이디 우대 너무 안 좋았던 골프장.3홀째는 파4입니다. 조금 내리막이었는데 역시 드라이버는 맞았지만 세컨드는 실패했다는 얘기.레이크 코스의 네 번째 홀은 내리막 파3홀입니다. 레이디 기준으로 141m니까 좀 길거든요. 저는 보통 우드가 140정도 나와서 힘껏 쳤는데 짧았어요.. 티롤리…다음 홀은 왼쪽에 해저드가 있는 파4였습니다. 사진에 보이는 해저드 이외에도 그린 바로 앞에 해저드가 있으므로 거리 계산을 제대로 해야 합니다.물론 거리가 짧은 저는 해저드 근처에도 가지 못했지만후반전이 되자 해가 지고 어두워졌는데 조명이 생각보다 많이 들어와서 그런지 그렇게 어렵지는 않았어요. 야간에는 흰공을 사용하면 공이 날아가는 것을 더 잘 볼 수 있습니다.총평쏘울cc의 전반적인 라운딩 리뷰는 정말 잔디 손질이 잘 되어 있다는 점. 그린 상태도 너무 좋았고 이날은 남자 캐디 씨였는데 캐디 씨도 좋았어요.앞 이미지 다음 이미지그리고 저는 나무와 조경이 예쁜 골프장을 좋아하는데 서울의 CCC은 중간에 나무들도 너무 예쁘고 조경도 특히 예뻤던 것 같아요.저 빼고 같이 간 멤버들이 다 잘하는 편이라 그런지 속도도 빨리 나가고 오히려 앞 팀 기다리는 시간이 많았다는 거.중간에는 이렇게 포토존이 나와서 사진도 찍을 수 있었어요결론적으로 가격만 조금 낮추면 너무 좋은데 국내 골프장은 다 너무 비싸요. 저렴하고 페어웨이 상태가 좋은 골프장은 어디에 있나요? 서울 근교 골프장이었으면 좋겠다. 50m 네이버 더보기 / 오픈스트리트맵지도데이터x 네이버 / 오픈스트리트맵지도컨트롤러 범례부동산대로읍,면,동시,군,구시,도국서서울CC 경기도 파주시 광탄면 혜음로 324 예약#서울 근교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