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를 타시는 분이라면 동호회 활동을 해보신 적이 있다면 이볼루션이라는 브랜드에 대해 들어보셨을 겁니다.듀오시다라는 휴대용 완속 충전기를 포함해 전기차 충전 커넥터 전문 부품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그런 이볼루션이 글로벌 1위 배터리 산업 전문 전시회 인터배터리 2023과 서울 유일의 전기차 엑스포 EV 트렌드 코리아에 참가했다고 해서 그 현장을 담아왔습니다.두 행사에 동시 참여하는 유일한 기업인이 함께 보시죠?
업계 관계자들을 위해 열리는 행사인 인터배터리 2023인데, 최근 전기차에 대한 일반 소비자들의 관심도가 높아지고 이해도도 높아짐에 따라 이번 전시는 일반 관람객들도 이해하고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마련했다고 합니다.
Connector companion이라는 주제로 이번 전시를 구성했습니다.충전 ‘커넥터’ 전문기업이 소비자의 파트너(companion)가 된다는 의미의 언어유희입니다.
전기차 필수품 이볼루션 듀오시다 완속충전기 / EV infra 혜택까지 이볼루션 듀오 시다 완속충전기 구매시 EV infra 충전요금 2만 베리 지원 프로모션(선착300명) 전…blog.naver.com
https://blog.naver.com/pagani0101/222913030080 실제로 이볼루션은 듀오일 수 있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전기차를 구입한 후 처음 만나는 애프터마켓 브랜드입니다. 비상용 휴대폰 충전기는 꼭 필요하니까요.그리고 이곳 인터배터리 2023은 업계 관계자 4만 명 이상이 방문하는 대규모 전시로 지난해에 비해 규모가 2배 이상 커지면서 배터리 시장에 대한 빠른 성장을 증명하고 있습니다.국내외 450개사가 참가했다고 하니 느낌이 드나요?이볼루션 부스에 도착하면 큰 조명으로 장식된 입구를 만날 수 있습니다.그 중 환영해주는 캐릭터는 이볼루션의 AI 매니저 EVOY입니다. 바로 케빈 파크 작가 화성호텔 벨보이와 콜라보를 통해 만들어진 가상의 EV 매니저입니다.화성호텔 세계관에서 고객님의 EV(자동차, 우주선)를 관리하는 매니저이자 지구 전기차 활성화를 위해 이보이가 화성으로 유학간 컨셉인 것 같네요.이들은 이처럼 캐릭터를 탄생시킨 배경에 대해 B2B 기업이나 충전기 판매 기업이 아닌 전기차 오너와 함께 바람직한 문화를 만들어가는 가이드 역할을 함께 하고 싶다고 밝혔습니다.이처럼 올바른 전기차 문화 정착에 앞장서고 있는 또 다른 증거는 바로 ‘전기차 진심인 사람들’ 어워드!지난해 12월부터 매월 이어지는 행사에서 국내 전기차 대중화를 이끌 사람들을 발굴하고 그 활동을 알리고 응원하는 프로젝트라고 합니다.뽑힌 분들께는 EVOY 캐릭터 피겨 트로피를 주신다고 하네요.또한 새롭게 시작하는 캠페인 Happier EV Life도 주목할 만합니다.최근 전기차 충전구역과 관련해 내연기관차 오너 혹은 전기차 오너 간 다툼이 점점 더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서로 배려하고 이해하면 이러한 분쟁을 줄일 수 있다는 점에서 시작된 이 캠페인은 에티켓을 지키지 않는 차량에게 포스트잇 메모로 차분히 인지시키자는 의미라고 합니다.예를 들어 충전 중인 차주는 자신의 완충(출차) 시간을 적어 다음 이용자가 예상할 수 있도록 배려하고 충전 이용자는 비상상황에 대비해 연락처를 차에 남겨달라거나 내연기관차가 충전구역 주차 시 관련 법규를 알려주는 역할도 합니다.전기차 충전에 관한 법규가 있다는 것은 어디선가 들은 적이 있습니다만, 잘 모르시는 분들도 많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이런분들은충전(Charge)할때만충전한다라는문장만기억하시면됩니다. ‘충전’할 때만 충전소에 주차하면 충전 에티켓을 지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뿐만 아니라 사용한 충전 커넥터는 잘 정리해서 원래 걸어놓거나 다른 차량 커넥터는 함부로 뽑지 않는 등 매너 있는 행동을 정착시키려는 게이볼루션의 목표라고 합니다.이외에도 이날은 포토존을 곳곳에 마련해 이들의 브랜드 홍보에도 노력하는 모습이었습니다.일반 관람객들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었겠죠?같은 건물 내에서 진행되고 있는 EV 트렌드 코리아도 잠시 살펴봤습니다.이곳에서는 B2B 중심의 전시였지만 전기차를 타는 분이라면 꽤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는 모습도 볼 수 있었습니다.완속부터 초급속 충전기에 이르기까지 충전 속도에 따른 기준과 커넥터 종류를 국가별로 보기 쉽게 정리해 전기차 소유자의 이해를 높이는 역할을 했습니다.충전 속도가 빠를수록 얼마나 굵은 선과 안정적인 커넥터를 사용해야 하는지 단번에 마음을 울리는 자리였습니다.그 외에도 여담이지만 이곳 전시장 내 곳곳에서 헬로차저, 플러그링크 등 여러 브랜드에서 이볼루션이 공급하는 듀오시다 충전기를 사용하는 업체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많은 기업이 선택한 만큼 전기차 충전 커넥터 듀오시다의 안정성과 가능성을 볼 수 있었습니다.전기차 문화를 함께 키워가는 이볼루션의 또 다른 발전을 기대하는 자리였지요.지금은 전기차가 우리 생활 속에 충분히 녹아 있어 더 밝은 미래가 기대되는 자리였습니다.이볼루션에서 고료를 제공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