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전문변호사, 학교폭력위원회 앞둔 입장이라면교내 폭력의 경우 다수의 사람은 보통 폭력적인 행동을 하는 것만 생각하게 된다고 하였다. 그러나 이런 학교 폭력의 경우 매우 다양한 형태에서 일어났으며 내부적인 부분에 타격을 주는 행위도 이에 포함된다고 말했습니다. 그래서 신체에 직접적 타격을 주는 행동뿐 아니라 지속적으로 막말을 하거나 무서워하는 행위를 하는 것도 학교 폭력에 해당할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어요. 이는 신체적, 언어적, 정서적 폭력으로 나눌 수 있으며 최근에는 인터넷의 발달로 인해서 학교뿐만 아니라 학교가 끝나고 하교를 한 상태에서 웹 공간에서도 학교 폭력 사태가 일어나고 있어 문제가 되고 있다고 합니다.학교 폭력 전문 변호사는 학교 폭력 사태가 일어나면 이를 해결하는 가해 학생에 적당한 처분을 내리고 교내 폭력 위원회가 열리게 되면 말했습니다. 학문 폭력위의 경우 해당 사건이 발생했다는 사실을 안 날로부터 2주일 이내에 열리게 되지만 피해 학생을 보호하는 가해 학생을 선도하는 방법을 적극적으로 준비하게 된다고 말했습니다. 이렇게 회의를 한 뒤 결과에 대해서 서면으로 통지하고자 하였습니다. 이처럼 결과가 나왔을 때 부당하다고 판단되면 이런 판단을 받게 된 이후 15일 이내 또는 이를 확인하게 된 이후 10일 이내에 재심을 요청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각각의 시, 도 지역 위원회와시 도학생 징계 위원회에서는 학교 폭력 소송 상의 절차를 밟게 된다고 말했습니다. 여기서 피해 학생의 경우에는 얼마든지 재심에 대해서 요구할 수 있겠지만, 가해 학생의 경우 전학, 퇴학 같은 처분을 받은 경우만 재심을 청구할 수 있고 만약 그 이하의 처분을 받은 경우라면 학교 폭력 소송 절차를 진행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만약 이런 학교 폭력 소송 결과도 만족스럽지 않으면 이에 다시 이의를 제기할 수 있는 제도가 있지만 행정 심판의 재결서를 받은 날로부터 90일 이내에 소송을 진행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에 대해서 도움을 받고 싶다면 학교 폭력 전문 변호사에게 상담하고 보고 싶다고 하던데요.교내 폭력 전문 변호사의 도움을 요청한 한 사례가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R군은 아직 미성년자가 아직 어린 나이였다고 합니다. 어느 날 R니가 K씨를 화장실에 데리고 가는 자신의 중요한 부분을 보이면서 자신의 것도 보아서 K씨도 보이고 달라고 요구했다고 합니다. R군은 며칠 후에 다시 똑같은 행동을 거듭하다 결국 K씨가 부모에게 이야기를 하면서 교내 폭력 위원회가 열리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이에 대해서 학문 폭력 위에서는 R군에 지면을 통한 용서를 빌라고 하면서 특별 교육 이수 명령을 내렸다는데요. 또 R군에 15시간의 특별 교육 이수와 K씨와 더 이상 접촉하거나 보복 같은 행위를 금지했다고 말했습니다.그런데 R군의 부모님은교내 폭력 전문 변호사의 도움을 받고 본인의 신체 부위를 보인 것은 당시 성적인 인식이 없는 초등 학교 저학년의 나이로 성적인 모욕을 느끼지 못했을 확률이 크다며 성 범죄에 해당하지 않는다고 주장했습니다. 이어 문서에서 잘못된 행동에 사과하는 내용을 삽입하자는 것은 헌법에 보장된 양심의 자유를 유린하는 것이라고 했습니다. 또 인격에 대한 권세를 억지에 타격을 줄것으로 보인다고 했습니다. K씨에게 접근 금지 처분을 내린 것도 생활을 지나치게 구금하는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교내 폭력 소송에 대해서 재판부는 R니가 K씨에게 학교 폭력을 저질렀다고 볼 수 있고, K씨의 나이가 젊은 성폭행 같은 심각한 사안이 없다는 등의 사정만으로는 해당 문제가 없다고 판단할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또 다른 에피소드를 하나 더 살펴보면 C군은 입학한 날부터 계속 P씨를 괴롭히고 왔다고 합니다. 여기서 알아야 할 점은 어린 아이들의 경우 자신이 좋아하는 학생에게 관심의 표현이 서툴러서 귀찮게 여기다 경우가 있다는 것입니다. 본 사안은 정도가 지나치거나, 상대가 피해를 호소하게 되면 소송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했습니다. 두 학생은 졸업 후에도 같은 학교에 가게 되었대요. 이런 이지메가 지속되면 결국 P씨는 C군을 교내 폭력으로 신고하고 교내 폭력 위원회가 개최되었다고 말했습니다. 교내 폭력 위원회에서는 C군에 교재 봉사 활동과 특별 교육 처분을 내리고 P씨에게 보복과 벽을 격한 같은 행동을 못하도록 조치했다고 하던데요.여기서 C군은관할 교육청에 행정심판을 요구했지만 이는 받아들여지지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결국 C군은 교장을 상대로 소송까지 냈습니다. 법원에서는 C군이 오랫동안 지속적으로 폭력을 행사했다는 점을 보고 C군이 자신의 행동에 대해 아무런 죄책감을 느끼지 못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래서 C군이 진행하고자 했던 소송은 기각되었고 C군은 합당한 처분을 받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러한 학교폭력 문제로 인해 생기부에 명시되면 진학이나 취업에서도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므로 상당히 큰 타격이라고 하였습니다.그렇기 때문에 가해학생의 부모 입장에서는조금이라도 선처를 받으려고 노력하게 될 거라고 했는데요. 반대로 피해 학생의 부모라면 사소한 것이라도 가만히 지켜볼 일이 없다고 했습니다. 이는 상황을 먼저 제대로 파악하고 그에 맞게 대응해야 하는 것으로 적절한 대비가 필요하다고 했습니다. 혼자서는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몰라 막막해서 제대로 대응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고 했습니다. 이럴 때는 학교폭력 전문 변호사를 선임하여 본인의 상황에 맞는 방법으로 대비하는 것을 권장한다고 했는데요.조금이라도 선처를 받으려고 노력하게 될 거라고 했는데요. 반대로 피해 학생의 부모라면 사소한 것이라도 가만히 지켜볼 일이 없다고 했습니다. 이는 상황을 먼저 제대로 파악하고 그에 맞게 대응해야 하는 것으로 적절한 대비가 필요하다고 했습니다. 혼자서는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몰라 막막해서 제대로 대응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고 했습니다. 이럴 때는 학교폭력 전문 변호사를 선임하여 본인의 상황에 맞는 방법으로 대비하는 것을 권장한다고 했는데요.조금이라도 선처를 받으려고 노력하게 될 거라고 했는데요. 반대로 피해 학생의 부모라면 사소한 것이라도 가만히 지켜볼 일이 없다고 했습니다. 이는 상황을 먼저 제대로 파악하고 그에 맞게 대응해야 하는 것으로 적절한 대비가 필요하다고 했습니다. 혼자서는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몰라 막막해서 제대로 대응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고 했습니다. 이럴 때는 학교폭력 전문 변호사를 선임하여 본인의 상황에 맞는 방법으로 대비하는 것을 권장한다고 했는데요.조금이라도 선처를 받으려고 노력하게 될 거라고 했는데요. 반대로 피해 학생의 부모라면 사소한 것이라도 가만히 지켜볼 일이 없다고 했습니다. 이는 상황을 먼저 제대로 파악하고 그에 맞게 대응해야 하는 것으로 적절한 대비가 필요하다고 했습니다. 혼자서는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몰라 막막해서 제대로 대응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고 했습니다. 이럴 때는 학교폭력 전문 변호사를 선임하여 본인의 상황에 맞는 방법으로 대비하는 것을 권장한다고 했는데요.조금이라도 선처를 받으려고 노력하게 될 거라고 했는데요. 반대로 피해 학생의 부모라면 사소한 것이라도 가만히 지켜볼 일이 없다고 했습니다. 이는 상황을 먼저 제대로 파악하고 그에 맞게 대응해야 하는 것으로 적절한 대비가 필요하다고 했습니다. 혼자서는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몰라 막막해서 제대로 대응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고 했습니다. 이럴 때는 학교폭력 전문 변호사를 선임하여 본인의 상황에 맞는 방법으로 대비하는 것을 권장한다고 했는데요.조금이라도 선처를 받으려고 노력하게 될 거라고 했는데요. 반대로 피해 학생의 부모라면 사소한 것이라도 가만히 지켜볼 일이 없다고 했습니다. 이는 상황을 먼저 제대로 파악하고 그에 맞게 대응해야 하는 것으로 적절한 대비가 필요하다고 했습니다. 혼자서는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몰라 막막해서 제대로 대응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고 했습니다. 이럴 때는 학교폭력 전문 변호사를 선임하여 본인의 상황에 맞는 방법으로 대비하는 것을 권장한다고 했는데요.조금이라도 선처를 받으려고 노력하게 될 거라고 했는데요. 반대로 피해 학생의 부모라면 사소한 것이라도 가만히 지켜볼 일이 없다고 했습니다. 이는 상황을 먼저 제대로 파악하고 그에 맞게 대응해야 하는 것으로 적절한 대비가 필요하다고 했습니다. 혼자서는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몰라 막막해서 제대로 대응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고 했습니다. 이럴 때는 학교폭력 전문 변호사를 선임하여 본인의 상황에 맞는 방법으로 대비하는 것을 권장한다고 했는데요.조금이라도 선처를 받으려고 노력하게 될 거라고 했는데요. 반대로 피해 학생의 부모라면 사소한 것이라도 가만히 지켜볼 일이 없다고 했습니다. 이는 상황을 먼저 제대로 파악하고 그에 맞게 대응해야 하는 것으로 적절한 대비가 필요하다고 했습니다. 혼자서는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몰라 막막해서 제대로 대응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고 했습니다. 이럴 때는 학교폭력 전문 변호사를 선임하여 본인의 상황에 맞는 방법으로 대비하는 것을 권장한다고 했는데요.조금이라도 선처를 받으려고 노력하게 될 거라고 했는데요. 반대로 피해 학생의 부모라면 사소한 것이라도 가만히 지켜볼 일이 없다고 했습니다. 이는 상황을 먼저 제대로 파악하고 그에 맞게 대응해야 하는 것으로 적절한 대비가 필요하다고 했습니다. 혼자서는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몰라 막막해서 제대로 대응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고 했습니다. 이럴 때는 학교폭력 전문 변호사를 선임하여 본인의 상황에 맞는 방법으로 대비하는 것을 권장한다고 했는데요.조금이라도 선처를 받으려고 노력하게 될 거라고 했는데요. 반대로 피해 학생의 부모라면 사소한 것이라도 가만히 지켜볼 일이 없다고 했습니다. 이는 상황을 먼저 제대로 파악하고 그에 맞게 대응해야 하는 것으로 적절한 대비가 필요하다고 했습니다. 혼자서는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몰라 막막해서 제대로 대응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고 했습니다. 이럴 때는 학교폭력 전문 변호사를 선임하여 본인의 상황에 맞는 방법으로 대비하는 것을 권장한다고 했는데요.조금이라도 선처를 받으려고 노력하게 될 거라고 했는데요. 반대로 피해 학생의 부모라면 사소한 것이라도 가만히 지켜볼 일이 없다고 했습니다. 이는 상황을 먼저 제대로 파악하고 그에 맞게 대응해야 하는 것으로 적절한 대비가 필요하다고 했습니다. 혼자서는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몰라 막막해서 제대로 대응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고 했습니다. 이럴 때는 학교폭력 전문 변호사를 선임하여 본인의 상황에 맞는 방법으로 대비하는 것을 권장한다고 했는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