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날 내 미국 주식 포트폴리오를 살펴보니 생전 처음 보는 주식이 입고돼 있었다.Kyndryl이라는 주식이. 어찌된 일인지 인터넷을 뒤지기 시작했다.알아보니 IBM에서 클라우드 플랫폼에 집중하기 위한 스핀오프(분사)를 했고, 그 과정에서 IBM 5주당 킨들 1주가 배정된 것이다. 관련 영문 뉴스링크는 아래에…
IBM Spinoff Kyndryl Starts Quest for Growth IBM은 IT 서비스 사업의 스핀오프를 완료하고 독립함으로써 수익 감소를 반전하기 쉬워질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새 회사인 킨드릴은 뉴욕 증권거래소에서 거래를 시작했다.www.wsj.com
또 최근 호재로는 킨드릴이 마이크로소프트와 글로벌 파트너십을 체결한 점이다. 킨드릴은 이미 마이크로소프트의 골드 파트너였지만, 이번 파트너십은 그 파트너십 단계를 ‘유일한 프리미어 동맹 파트너(Only Premier Alliance Partner)’로 격상시킨 데 있다. 파트너십은 Cloud Migration, 데이터, 보안, intelligence Automation 등의 분야에 걸쳐 있을 예정이다. 특히 데이터 현대화(data modernization), 거버넌스(governance), AI 기반 구현 등에 집중할 것으로 알려졌다.관련 영문기사 링크는 아래에..
IBM Spinoff Kyndryl, Microsoft와 글로벌 제휴를 맺는 IBM 스핀오프 킨들은 마이크로소프트와 글로벌 제휴를 맺었고 이 회사는 첫 킨드릴 프리미어 파트너가 됐다.www.channelfutures.com
이처럼 우량 기업의 주식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분사를 통해 새로운 주식을 받을 기회도 얻게 된다.IBM 뿐만 아니라 리얼티인컴의 스핀오프에 의해 Orion(오리온) 주식도 곧 입고될 텐데 KB증권을 사용하고 있는 나는 아직 반영되지 않았다. 빨리 들어오길 기대하고 있어.